학습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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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Home > 학습지원 > FAQ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먼저 자주하는 질문을 참고하시면 고객님의 궁금증을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내용

  • 직무교육 본인인증시 핸드폰번호가 본인명의가 아닐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해당 경우는, 아이핀 인증으로 인증 후 수강해주셔야 합니다.

    아이핀이 없으신 경우는 아이핀 발급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핀 발급 방법

    1) 신분증 지참 > 주민센터 방문

    - 주민센터 방문시 발급 되어지는 ID와 비밀번호를 I-PIN 홈페이지에 등록한 후, 저희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인증 해주시면 됩니다.

    2) 범용공인인증서로 온라인 상에서 발급

    - 범용공인인증서(발급시 4,400원 지불 필요)로 I-PIN 홈페이지에서 발급 절차대로 발급 받으신 후, 저희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인증 해주시면 됩니다.

  • 한 차시의 수강을 완료했는데, 수강이 다 안되었다고 나와요.

    수강하시다가 해당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는

    인터넷 환경의 문제(불안정한 환경) 또는 여러 페이지가 너무 빠르게 넘어간 부분 때문에   

    페이지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페이지 인식을 다시 한 번 시켜주시면 수강이 완료되어 다음 차시 수강이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 페이지 인식 방법

    강의 목차들 중 해당 강의의 목차에서 오른쪽에 보면 '수강완료페이지/전체 페이지(ex. 21/22)'로 표시가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 부분에서 수강완료페이지로 나오는 숫자 부분(파란색)을 클릭하시면, '수강이 완료되지 않은 페이지(X로 표시되는 페이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신 후,

    해당 차시의 '수업진행' 버튼 클릭 > "이어보기 하시겠습니까?" 문구가 나오면 "취소" 버튼 클릭 > 이후 수강이 완료되지 않은 페이지(X로 표시되는 페이지)로 이동하셔서 3초 이상 머무르신 후 다음 페이지로 넘기시면 인식이 완료 됩니다.

     

    인식이 완료되면 다음 차시 수강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 강의 시작을 눌렀는데 시간이 가질 않아요.

    하단에 있는 막대가 움직여지지 않는 경우이더라도 접속하셨던 시간은 전산에 기록됩니다. 

    우측 하단에 페이지 넘기는 화살표를 클릭하셔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시면서 수강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수강하시다가 인식의 오류가 있을 수 있는 부분이라,

    각 페이지당 최소 3초 이상은 머무르셨다가 넘겨주셔야 합니다.

  •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사용하시는 기기의 오디오 환경이 음소거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컨텐츠가 원활히 재생되는 상태라면, 동영상 창 내에서는 음소거 설정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소리가 나오게 됩니다. 

  • 로그인을 다시 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로그인 환경설정-PC 버전)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나의 강의실에 접속하신 후에 

     

    로그인이 튕기는 현상이 발생되신다면,

     

    아래와 같이 인터넷 설정을 변경해주신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Internet explorer 사용 경우,

    >> 인터넷 창 우측 상단 - '도구'(톱니바퀴 모양) 버튼 - 인터넷 옵션 - 상단 '개인정보' 탭 - 팝업차단 항목의 '팝업차단 사용' 문구 왼쪽에 있는 체크를 해제 - 하단 '적용' 버튼 클릭 후 '확인' 버튼 클릭
    >> 이후 열어두었던 인터넷 창 전부 종료해주신 후 새 창 열어서 에스넷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Chrome 사용 경우, 

    >> 인터넷 창 우측 상단 - 'Chrome 맞춤 설정 및 제어'(세로방향 점 세개) 버튼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항목의 '사이트 설정' 클릭 - '팝업 및 리디렉션' 항목 - 동그라미 버튼을 눌러서 '우선 확인'으로 설정 변경 
    >> 이후 열어두었던 인터넷 창 전부 종료해주신 후 새 창 열어서 에스넷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강의 창이 열리지 않아요.

    강의 창이 자동으로 생성이 되지 않는 경우는, 

    인터넷 환경 설정 내에 팝업 차단이 되어진 부분 때문에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팝업차단 해제 방법은

    홈페이지의 학습지원 > 공지사항http://snet-hrd.com/home/board/noticeView ) 

    > [오류해결가이드] 캐시 삭제 및 팝업 차단 해제 (PC 버전) 또는 [오류해결가이드] 캐시 삭제 및 팝업 차단 해제 (모바일 버전)

    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OTP 인증을 하라고 나와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OTP 인증을 거쳐야 강의 수강 시작이 가능하시기 때문에 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처음에 인증을 하시게 될 경우나, 다른 환경의 기기에서 재접속 할 시에는

    '클라우드 OTP 등록' / '클라우드 OTP 재등록' 버튼을 클릭해주셔야

    상단에 6자리 인증번호가 보여지게 됩니다.

     

    6자리 인증번호가 나오면, 제한 시간 이내에 하단에 있는 공란에 숫자를 입력해주시고 확인/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인증이 완료되고 이후 강의 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인증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는데 강의 창이 자동으로 생성되지 않는다면,

    FAQ > "동영상 강의 창이 열리지 않아요." 질문의 답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동영상 강의가 재생이 되지 않아요. (모바일버전)

    모바일 버전에서 동영상 부분이 검은 화면 또는 흰 화면으로 나오며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교육원 전산 시스템 오류로 발생되는 부분으로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 대표번호 070-5014-2176

    > 학습지원 070-5165-9749

  • 강의자료는 어디서 다운 받을 수 있을까요?

    수강중이신 과정의 '학습하기'에 들어가시면,

    우측으로 상단에 빨간색 '교안보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신 후 보이시는 요약집 / 요약본 / 교안 파일들을 클릭하셔서 다운로드 받아 참고하시면 됩니다.

  • 과제물 확인 및 제출은 어떻게 하나요?

    ** 과제물 확인 방법

     

    과제 제출이 필요한 해당 강의의 '학습하기'로 들어가시면,

    강의 목차들 윗부분에 여러 탭들 중 '과제'라는 항목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과제'항목 클릭 > '과제 확인하기' 클릭 > OTP 인증 > 과제물 양식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창이 열려지게 됩니다.

    가운데 보이는 과제물 파일(ex. 과제물A) 을 눌러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받으실 경우에는, 

    '열기' 버튼이 아닌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서 저장 위치를 '바탕화면'으로 지정하신 후 받으셔야 파일 확인이 원활히 가능합니다.

     

     

    ** 과제물 제출 방법

     

    과제물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셨던 창의 하단 부분을 보시면,

    '파일 제출'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신 후, 바탕화면에 있는 작성이 완료된 과제 파일을 선택하시고 '확인/입력/완료' 버튼 누르시고 

    마지막으로 '제출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제출이 완료가 됩니다.

    ( 과제물은 제출이 완료된 후에는 수정이 어려우므로, 제출 전 검토를 한번 더 해주신 후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 로그인을 다시 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로그인 환경설정-모바일 버전)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나의 강의실에 접속하신 후에 

     

    로그인이 튕기는 현상이 발생되신다면,

     

    아래와 같이 인터넷 설정을 변경해주신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로 수강시에는  

     

    핸드폰 기종별로 설정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동일한 조건에서 설정 변경이 가능한 '네이버 앱'으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아래 사항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원활히 이용가능 하실 것 입니다.

     


    **네이버앱 팝업 해제 방법**


    네이버 앱 접속

    > 좌측 상단에 바 3개 모양의 버튼 터치

    >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 터치


    -브라우저 기능 목록에서

    > 팝업 차단 OFF 로 설정


    네이버 앱 강제 종료하신 후, 네이버 앱으로 다시 접속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 게시판 등에서 제출할 첨부파일이 1개 이상이면 어떻게 제출하나요?
    첨부파일이 1개 이상이시면, 파일을 압축하여 한꺼번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 과제 첨부파일 다운로드시 에러가 납니다. (Internet Explorer 사용시)

    과제 첨부파일(과제 양식파일)이 이유없이 다운이 안되는 것은  Internet Explorer 버전이 하위버전인 경우일 수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아래와 같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익스플로러 상단의 메뉴에서
    1. 도구->인터넷옵션->고급으로 이동을 합니다.
    2. 고급으로 이동하셨으면 스크롤바를 맨 아래로 클릭합니다.
    3. 가운데 정도에 보면, http 1.1 설정이란 항목이 보이고, 그 위쪽으로 보면 이 항목에 체크표시를 없앤 후 하단의 '적용'을 클릭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그 후, 모든 인터넷 창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하시면 됩니다.
     

    ※ 반드시 모든 인터넷 창을 종료 후 실행하셔야 적용됩니다.

  • ID/PW를 찾고싶어요.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아이디 찾기' / '비밀번호 찾기' 를 클릭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각 찾기 항목에 따라 입력하셔야 하는 정보 입력 후, 

    오른쪽에 파란색 '아이디 찾기' / '임시비밀번호' 버튼을 클릭하시게 되면 

    ID 확인 및 임시 비밀번호 발급이 가능합니다.

     

    임시 비밀번호 발급 후 로그인 시에는 임시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셔야 하며,

    임시 비밀번호를 잊으셨을 경우에는 회원님께서 직접 변경하지 마시고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초기화 도와드리겠습니다.

    ** 핸드폰 번호가 변경되신 경우에도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센터

    > 대표번호 070-5014-2176
    > 학습지원 070-5165-9749

  • 학습을 진행하는데 그림이 [X] 표시로 나와요.

    학습자님께서 사용중이신 개인 PC가

    그림파일을 받아들이는 속도와, 서버가 그림을 보내는 속도가 잘 맞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될 경우, 

    그림이 나와야 할 곳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 → "그림 표시" 클릭하시면 됩니다.

  • 학습 화면이 보이지 않아요.

    학습을 하기위해서는 1024 * 768 이상의 해상도를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권장 1920x1080) 


    화면의 해상도를 높이시려면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시고->"등록정보(속성)" 을 클릭하십시오.
    그 후 "설정" 텝을 클릭하여주시고, 해상도를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또는 F11키를 눌러 전체 화면 설정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 회원정보를 수정하고 싶어요.

    현재 회원정보 수정은 고객센터에서 변경 도와드리고 있으니,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고객센터

    > 대표번호 070-5014-2176

    > 학습지원 070-5165-9749
  • 수강 취소 또는 변경하고 싶어요.

    교육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객센터
    > 대표번호 070-5014-2176
    > 학습지원 070-5165-9749

     

  • 동영상 강의가 재생이 되지 않아요. (PC버전)

    동영상 강의가 검은 화면으로 보이며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는, 보통 3가지의 경우입니다. 

     

     

    1)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를 사용중이실 경우

       >> Windows Media Player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있지 않은 경우 발생됩니다.

       아래 페이지로 접속하셔서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맞게 업데이트를 해주시면 됩니다,

       (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4209/get-windows-media-player )

     

     

    2) Chrome 브라우저를 사용중이실 경우

       >> Flash 항목이 차단되어져서 발생되는 경우이거나,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① Flash 항목 차단 해제 방법

       - 인터넷 창 우측 상단 - 'Chrome 맞춤 설정 및 제어'(세로방향 점 세개) 버튼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항목의 '사이트 설정' 클릭 - 'Flash' 항목 

         클릭 - 동그라미 버튼 클릭하여 '우선 확인'으로 설정 변경

       ②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방법(Window 버전이 낮은 경우, 보통 발생)

       - 다음 홈페이지로 접속하셔서 업데이트를 해주신 후 다시 이용하시면 됩니다. ( 업데이트 홈페이지 : http://get.adobe.com/kr/flashplayer/ )



    3) 1번, 2번 외 문제 - 동영상 강의 부분에 흰색 화면만 뜨거나, 검은 화면이 나온 후 에스넷교육원 글귀만 보이는 경우

       >> 교육원 전산상 오류 문제로 간혹 발생이 되는 경우인데, 이런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 남겨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 이 외 다른 경우로 동영상 강의가 재생이 되지 않을 시,

       고객센터로 유선상 문의 주셔서 자세히 문제점을 말씀해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객센터

    > 대표번호 070-5014-2176

    > 학습지원 070-5165-9749

  •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속도가 느린 것은 개인 PC 환경설정 문제와 네트워크 속도문제, 서버속도자체가 느린 문제 3가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① 개인 PC문제 : 개인 PC의 환경설정에 따른 문제

        우선 캐시삭제(임시인터넷파일삭제)를 하시고, PC 의 여유공간을 늘려보십시오.
        캐시삭제[익스플로러->도구->인터넷옵션->"파일삭제"->오프라인항목을 모두 삭제(체크)->확인]
        PC 여유공간확보['제어판'->'프로그램 추가 제거' 에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② 네트워크 속도문제
        : 학습자님이 학습하고 계신 곳의 네트워크 속도가 전체적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위의 다른 PC 속도도 같이 느려진다면 건물 네트워크속도가 떨어진 경우입니다.
        잠시 뒤 건물 네트워크 속도가 복구된 후 학습진행 하시면 됩니다. 

  • Window Media Player 는 어떻게 download 받나요?

    과정의 학습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Windows Media Player 7.1 이상 버전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가장 최신 버전은 Windows Media Player 12 입니다) 



    최근에는 보통 Windows 10 사양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기 때문에, 연동이 되어 있어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따라서, 학습진행이 정상적으로 되고 있다면 별도의 업데이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간혹 플레이어 재생이 잘 안되시는 경우에는 Windows 버전이 낮아서 업데이트가 안되어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Windows Media Player 버전을 확인하시는 방법은,

    시작->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엔터테인먼트->Windows Media Player 실행, 도움말->Windows Media Player 정보 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최신 버전이 아니라서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는 아래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업데이트 하신 후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 업데이트 홈페이지 :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4209/get-windows-media-player ) 

     

  • 교안보기에 있는 자료를 다운로드 받으려고 하는데 페이지 오류가 나요. (Internet Explorer 사용시)

    제목과 같은 현상이 발생되는 경우는 Internet Explorer가 하위버전인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인터넷 옵션을 변경해 주신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인터넷 창의 우측 상단 '도구'(톱니바퀴모양) 클릭 > 인터넷옵션 > 상단의 탭들 중 '고급'탭 클릭 

    2. 스크롤바를 가장 밑으로 내림 > 중간쯤에서 "URL 을 항상 UTF-8 로 보냄(다시시작 필요)" 항목의 체크 해제 > 하단의 '적용' 클릭 후 '확인' 클릭

    3. 인터넷 창을 전부 종료 후, 새 창에서 홈페이지 접속하여 다운로드 

     

    ※ 반드시 모든 창 종료 후 새 창을 실행하셔야 설정 사항이 적용됩니다.